MEDIA

옥타 송년회 이모저모

옥타 밴쿠버 지회 차세대 회원인 (좌로부터)박소희, 손장완, 왕상은 양이 송년회 2부 행사의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. 김건 주 밴쿠버 총영사가 한국의 무역수출에 옥타가 크게 기여하는 점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. 연아 마틴 상원의원이 캐나다와 한국을 잇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옥타의 활동에 감사하며 미래 가교 역할을 할 차세대에 대한 큰 관심도 피력했다. 이상현 차세대 회장(좌측에서 3번째)이 미래 세계…

Read More

글로벌마케터 사업 추진

밴쿠버 옥타의 주요 사업은 글로벌마케터 사업이다. 이 사업은 월드옥타가 한국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한 협회 내 상설조직이다. 특히 밴쿠버지회는 한인 차세대도 함께 참여하는 “수출초보기업 지원사업”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.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협회 회원은 1인당 2~4개사를 전담하여 시장조사, 바이어발굴, 컨설팅 등 각 수출지원 활동을 펼치며, 활동별로 지원금 및 수출 성공보수가 지급될 예정이다. 작년에는…

Read More

제 12대 회장 황선양 코비스 대표 선출

황선양 ㈜코비스 대표이사가 13일 열린 월드 옥타(World-Okta, 세계한인무역인협회) 밴쿠버 지회 정기총회를 통해 동 단체의 제 12대 회장으로 선출됐다. 월드 옥타는 대한민국 정부 공식 사단법인으로 밴쿠버 지회는 지난 1995년 창립됐다. 13일 총회에서 황 신임 회장은 전임 정용중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등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옥타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. 황 회이 우선 강조한 부분은 한국과…

Read More

밴쿠버 옥타 지회 새 이사장 등 선임

한인 대표적 무역 단체… 4월 중 방한 월드 옥타(세계무역인 협회) 밴쿠버지회(회장 황선양)는 지난 달 28일 2017년도 이사회 개최해 신입 집행부를 구성했다. 권정순 이사장 임기 만료로 김학준씨(클릭 캐시 대표)를 이사장에 선임하고, 이덕영씨(글로벌 홈 서플라이 사장)와 심진택씨(오로니아 사장)를 각각 부회장에 선임했다. 김진기 전(前) 차세대 회장·이희철 前차세대 부대표를 사무국장에 임명했다. 이날 이사회에는 신양준 초대회장(95·96년)이 참석해 전 세계를 부대로…

Read More

‘2016년 차세대 무역스쿨’ 폐막

캐나다 전지역 100여 명 한인 차세대 참가 밴쿠버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(World-OKTA) 11회 차세대 무역스쿨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. 이번 차세대 무역스쿨은 밴쿠버 지역 뿐 아니라 토론토와 몬트리올, 알버타 등 캐나다 전 지역에서 모인 100여 명의 한인 차세대들이 참가하는 첫 통합 대회로 그 의미를 더했다. 참가자들은 지난 19일(금)부터 21일(일)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참가자 네트워킹을 비롯해 리더십 트레이닝 등 실무적이고…

Read More